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마곡나루 맛집 옥소반 스키야끼 리뷰

by 말랑2 2023. 2. 3.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일수록 따뜻한 음식이 끌리는데요.

오늘은 마곡나루 스키야끼 맛집 옥소반을 리뷰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http://kko.to/jpdwQblJOH

 

옥소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11

map.kakao.com

옥소반 마곡나루점

마곡에 본점을 둔 옥소반은 마곡 바로 옆 마곡나루에도 지점이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옥소반 마곡나루점입니다.

 

마곡나루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 소요되며 차량으로 방문 시에는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나루역 혹은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으로 내비게이션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옥소반에서 식사 시 2시간 동안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매장 분위기

옥소반 마곡나루점

깔끔한 분위기의 옥소반 마곡나루점입니다. 생각보다 매장이 크지않아서 테이블은 10개 정도밖에 없어서 점심 피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요. .

 

옥소반 본점인 마곡점은 웨이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추위를 피해 기다릴 수 있었는데 마곡나루점은 웨이팅 하는 공간이 따로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저는 이날 예약을 따로 하지않아 평일 1시가 넘은 시각에도 20분 이상 기다린 후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옥소반 방문하실 분은 미리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메뉴

옥소반 메뉴

옥소반은 스키야끼와 샤브샤브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지난번 마곡본점에서 샤브샤브를 먹었던 터라 이번엔 두 명이서 스키야키 A세트를 주문하고 고기 1인분을 추가했습니다.

사이드메뉴

샤브샤브와 스키야끼 외에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고로케와 새우튀김, 타코와사비 등의 사이드 메뉴와 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키야끼와 샤브샤브

스키야키와 샤브샤브 맛있게 먹기

주문을 하니 직원분께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종이를 깔아주시고 날계란과 양배추샐러드, 오이피클과 김치를 가져다주셨어요. 물티슈와 티슈, 수저는 테이블 아래 수납장에 있어서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키야끼를 찍어먹는 계란

계란 노른자가 신선해 보입니다. 배가고파 양배추 샐러드를 먼저 먹고 있으니 스키야끼용 야채를 가져다주셨습니다. 옥소반은 야채가 무한리필로 야채접시가 비어갈 때쯤 직원 분이 오셔서 리필 여부를 물어보고 가져다주세요. 

스키야끼 야채와 구운두부, 실곤약

직원분께서 달궈진 팬에 버터를 바른 후 야채와 고기를 올려주셨습니다. 버터의 고소한 냄새가 벌써부터 맛있는 느낌이 듭니다. 

맛있는 스키야끼

야채와 고기를 넣은 팬에 비법소스로 불리는 간장소스를 넣어 간을 맞춰주셨습니다. 육수도 함께 주셨는데 육수는 야채나 고기가 팬에 눌러붙거나 너무 짤 때만 조금씩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노릇노릇 고기와 야채가 익기를 기다려줍니다. 

계란에 퐁당

5분 정도 지나 야채와 고기가 익어갑니다. 잘 저은 날계란에 고기와 야채를 함께 찍어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 야채와 고기 모두 상태가 굉장히 신선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옥소반 마곡점에서 먹었던 샤브샤브

이 사진은 지난번 옥소반 본점에서 먹었던 샤브샤브인데요. 샤브샤브는 육수가 담긴 냄비를 주고 스키야끼는 팬을 준다는 점만 다르고 야채와 고기의 구성은 동일한 것 같네요. 

추가 야채

스키야키 한 팬을 다 먹어갈 무렵 직원분께서 야채를 리필해 주셨습니다. 보통 한 번씩은 다들 리필해서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야끼우동

마지막 스키야끼의 마무리인 볶음우동입니다. 우동사리와 김치볶음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우동사리를 주문했습니다. 데쳐서 익은 상태의 우동사리를 주셔서 바로 볶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달짝지근하고 짭짤한 일본식 간장소스가 베어서 야끼우동 같은 맛이 나더라고요. 

샤브샤브의 마지막 죽

샤브샤브의 경우 마지막에 죽이나 칼국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지난번 샤브샤브를 먹었을때 죽을 선택해서 먹었었죠.  저는 샤브샤브 먹을 때 마지막에 죽을 먹어야 제대로 먹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

 

저희가 스키야끼를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엔 2시가 훌쩍 넘어 빈 테이블이 조금씩 있더라고요. 옥소반 마곡나루점은 매일 11시에 오픈해 15시부터 17시 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방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옥소반 마곡나루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