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강화도 길상면 오션뷰 브런치 카페 마레 616

by 말랑2 2024. 1. 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 주말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리는 강화도 오션뷰 카페 마레616입니다. 

마레616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동로 96-29 (길상면 초지리 616-21)

place.map.kakao.com

마레616은 강화군 길상면 초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화도 초지대교 입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에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라 주말에 드라이브 삼아 들리기 좋은 위치예요. 

 
마레616은 이날 강화도 바다뷰 카페를 검색하다 우연히 찾은 곳인데요. 마레616 외에도 대명항 맞은편 초지진 인근에는 바다뷰를 볼 수 있는 예쁜 카페가 몇 개 더 있더라고요. 

바다뷰 카페 마레616

건너편에는 김포 대명항과 김포함상공원의 해군 군함이 보입니다. 겨울이라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것 같았지만 2층 실외에도 테라스 좌석이 몇 개 있어서 봄, 여름에 시원하게 앉아서 커피 마시기 좋을 것 같네요. 

마레616 카페 주차장

카페 앞 주차공간은 양쪽으로 넓은 편으로 주말에도 여유 있는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카페 운영시간은 매일 아침 10시부터 21시까지이며 브런치 메뉴는 10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카페 안 카운터 방향

주차 후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외부에서 보는 것보다 조금 작긴 했지만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 2층 좌석은 다락방 같이 프라이빗한 느낌이 드네요. 

바다를 볼 수 있는 통창

카페 한쪽 면은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바다를 바라보며 풍경을 감상하기 좋았어요. 이날 날이 흐려 석양이 잘 보이지 않아 아쉬웠지만 야외 정원에 조명이 예쁘게 되어있어서 충분히 예뻤습니다. 

우유 딸기 케이크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빈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우유 딸기 케이크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우유 딸기 케이크의 가격은 9,5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5,000원입니다.

우유딸기 케이크(9,500원)

요즘 딸기에 한창 꽂혀있어서 우유 딸기 케이크를 주문했는데 가격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양도 적고 맛도 평범한 편이었어요 😅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우유 딸기 케이크 외에도 스콘, 쿠키 등 다른 베이커리 종류도 몇 개 더 있었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5,0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는 산미가 느껴지는 진하고 맛있는 커피였어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5,000원짜리 커피도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

메뉴1
메뉴2

 
마레616은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디카페인 커피를 비롯해 수제청차, 아이스티, 미숫가루 등 음료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프렌치토스트, 피자, 까르보나라 등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브런치 메뉴가 다양한 편이에요. 브런치 맛집으로 유명한 곳답게 주변 테이블을 보니 커피와 브런치 메뉴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보이시더라고요. 

초저녁 야외에서 본 카페 모습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커피를 마시다 보니 어느덧 해가 완전히 졌더라고요. 해가지니까 카페가 반짝반짝 더 예쁘게 보이는 것 같네요. 

야외테라스에서 본 밤바다 풍경

집으로 돌아가기 전 야외 테라스에서 사진도 찍고 잘 보이진 않지만 밤바다의 정취를 느껴봅니다 😊 일요일이라 손님이 많이 빠져나간 뒤라서 한적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사진찍기 좋은 포토스팟

야외 정원 한쪽에는 이렇게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 스팟도 있어서 인증사진 남기기 좋습니다 😊

야외정원 테라스 좌석

야외 테라스 쪽에서 바라본 초지대교 모습입니다. 마레616은 낮에 보는 풍경도 예쁘지만 저녁에 보는 야경도 너무 예쁘고 매력 있는 것 같아요.
 
커피 가격도 적당한 편이고 드라이브 삼아 가볍게 들러 커피 한 잔 하며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이라 강화도 초지진 인근 카페 찾고 계신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 이상 내돈내산 강화도 카페 마레616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