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속초 명태회냉면 수육 인생 맛집 단천면옥

by 말랑2 2023. 12. 22.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지난 주말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체감 온도 영하 15도의 강추위의 날씨였지만 여행에서 돌아온 지금까지 계속 생각날 정도로 맛있게 먹었던

냉면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요 😊

 

1. 위치

https://place.map.kakao.com/1961524393

 

단천면옥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철새길 33 (조양동 1543-1)

place.map.kakao.com

 

속초 단천면옥은 청초호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기를 검색해 보니 원래 있던 곳에서 이전해 새로 오픈했다고 하더라고요. 새로 지은 건물이라 건물 외관만 봐서는 냉면집이라기보다는 깔끔한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었어요. 

단천면옥 매장 입구

 

주말 점심시간이라 식당 앞에 주차 공간은 이미 만차라서 근처 길가에 주차 후 매장에 들어갔습니다. 가게 앞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근처 길가에 주차가 가능해 주말에도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참고로 화장실은 식당 내부가 아닌 식당 외부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요. 

 

2. 분위기

단천면옥 매장 내부

 

매장 내부는 깔끔하고 층고가 높고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쾌적한 느낌을 주었어요. 다만 워낙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매장 출입문이 열릴 때마다 바람이 들어와서 냉면을 먹기엔 조금 춥더라고요😭 다행히 물 대신 따뜻한 육수를 주셔서 잠시나마 추위를 잊을 수 있었어요

3. 메뉴

태블릿 메뉴판으로 주문

 

단천면옥의 주문은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태블릿 메뉴판으로 자리에서 결제까지 모두 마칠 수 있습니다. 단천면옥은 3대째 이어져오는 이북음식 전문점으로 대표메뉴는 명태회냉면(12,000원)과 한우탕반(15,000원), 어복쟁반(65,000원)이 있는데요. 

 

냉면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수육과 오징어순대가 있는데 수육을 반접시(13,000)만 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는 속초식 명태회냉면인 단천냉면 2개와 수육 반접시를 주문했습니다. 단천냉면은 양념과 일반 두 종류가 있는데 이 둘은 재료와 고명은 모두 동일하나 단천냉면(양념)의 경우 양념을 추가로 주셔서 좀 더 자극적으로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저희는 하나는 단천냉면(일반), 하나는 단천냉면(양념)으로 주문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양념을 추가로 넣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단천냉면(일반)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4. 맛

기본반찬 백김치

 

기본반찬으로 주시는 백김치가 나왔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라 새콤달콤 양념이 센 명태회 냉면과 먹기에 딱 좋았어요 👍

수육과 같이 먹을 새우젓, 쌈장, 마늘, 고추, 그리고 단천냉면 양념장과 육수

 

저희는 수육 반접시와 단천냉면을 주문해서 수육과 함께 먹을 양념과 마늘, 고추 그리고 단천냉면 양념을 먼저 주셨어요. 단천냉면 자체가 양념이 센 편이라 양념은 추가해서 넣지 않았지만 육수는 조금 더 부어서 자작하게 먹었습니다 😊

수육 반접시(13,000원)

 

곧이어 수육 반접시가 먼저 나왔습니다. 둘이 냉면과 함께 먹기 딱 적당한 양에 명태회와 부추무침을 같이 주셔서 함께 먹을 수 있었어요. 

수육 한 점에 명태회와 부추 올려먹기

 

부드럽게 잘 삶아진 적당히 기름진 수육에 명태회와 부추무침을 올려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아직 냉면은 먹어보지도 못했는데 수육만으로도 한번 더 들려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명태회가 부드럽고 정말 맛있었어요. 

단천냉면

 

수육을 반쯤 먹어갈 때쯤 주문한 단천냉면이 나왔습니다. 고구마 전분을 사용해 만든 면에 명태회, 소고기, 무, 오이 등 얼핏 보기에도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습니다. 

명태회냉면 맛있게 먹는  법

 

키오스크에 명태회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어서 냉면을 먹기 전에 읽어보았어요. 키오스크에 적혀있는 대로 설탕 1스푼, 식초 1번, 겨자 1번을 살짝 넣고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서 골고루 비벼먹었어요. 

 

한 입 먹고 남편과 저 둘 다 눈이 똥그래져서 와 대박이다라는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보았는데요. 남편과 저 모두 회냉면을 좋아해서 나름 맛집으로 불리는 냉면집도 자주 가보았지만 속초 단천면옥처럼 깔끔하면서도 새콤달콤하고 여러 가지 맛이 느껴지는 명태회냉면은 처음이었어요. 거리만 가깝다면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는 와서 먹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답니다 😭 

 

사실 매장이 좀 추워서 수육도 빨리 식고 냉면을 먹기엔 썰렁해서 겉옷을 입은 상태로 음식을 먹어야 했지만 냉면 맛을 본 이후로는 모든 불만이 사라질 만큼 만족스러운 맛이었답니다. 생각보다 양도 많은 편이고 명태회와 장조림 같은 소고기 고명도 듬뿍 들어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감칠맛 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남편과 저 모두 육수만 남기고 게눈 감추듯 맛있게 냉면을 클리어했습니다 🤤 속초여행 가시는 분들 단천면옥 들리셔서 맛있는 명태회냉면 꼭 맛보세요 👍 깔끔한 속초 로컬 냉면 맛집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상 내돈내산 속초 단천면옥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