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말 아이와 가기 좋은 책읽는 서울광장

by 말랑2 2022. 9. 1.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가을은 흔히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요즘같이 선선한 바람이 부는 초가을 아이와 함께 독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가 이번 주말부터 서울광장에서 운영된다고 합니다. 

책읽는 서울광장 포스터

1. 운영기간

4월~ 6월 운영을 마치고 휴식기를 가졌던 '책 읽는 서울광장' 이 다시 운영됩니다. 도심 속 열린 도서관인 '책 읽는 서울광장'은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운영되는데요. 다시 재개되는 책 읽는 서울광장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서와 함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일 수를 금, 토에서 금~일로 확대하여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추석 연휴와 대규모 외부행사가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립니다.

2. 운영 프로그램

지난 상반기 운영된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는 서울광장의 절반만 이용하여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가을 진행되는 책 읽는 서울광장은 광장 전체로 확대 운영되고 비치 도서도 3천 여권에서 5천여 권으로 확대되며 전자책을 즐길 수 있는 태블릿도 대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요일과 토·일요일 콘셉트를 달리 한 이번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는 금요일에는 기존처럼 도심 속 휴식공간을 콘셉트로 직장인, 청년들이 관심이 많은 투자, 운동, 여행 등에 관련된 책을 중심으로 한 북 큐레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토·일요일은 아이와 부모를 위한 엄마 아빠가 행복한 책 읽는 서울광장이 조성되어 엄마 아빠 존과 아이 행복존으로 구성해 엄마와 아빠는 휴식을 즐기고, 아이는 에어바운스 놀이터가 조성된 공간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대여하는 서울시 녹색 장난감 도서관도 이번 행사에 함께 열려 인기 장난감 50종을 체험하고 장난감 기부 및 교환의 기회도 제공됩니다. 

 

엄마 아빠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엄마 아빠 존에서는 부모·아동 심리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연 및 토크 프로그램, 육아 관련 도서, 서울시 육아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큐레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책 읽는 서울광장 내 마련된 열린 도서관 서가는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나며 전자책 전용 태블릿 대여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K-콘텐츠인 웹툰 도서의 비중도 늘려 운영된다고 합니다. 

 

서울광장 주변에서는 서울거리공연인 구석구석 라이브와 연계된 200회의 공연, 사진작가 작품전, 문화예술 책방, 서울 지식 이음 축제·포럼 등 다양한 전시 및 공연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9월 3일 오후 3시 30분에는 책 읽는 서울광장 개장 기념 특별행사로 아주대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를 초빙해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주는 소통의 기술' 특강이 개최됩니다. 

 

주말마다 개최되는 이번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에 아이와 함께 참여하셔서 이번 가을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