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애니골 맛집 일산 칼국수 본점 웨이팅 주차 휴업일

by 말랑2 2023. 11. 22.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산 애니골에 있는 오래된 닭칼국수 맛집인 일산 칼국수 본점입니다. 

 

1. 위치, 주차

https://naver.me/501of7np

 

일산칼국수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586 · 블로그리뷰 4,346

m.place.naver.com

 

일산에 사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일산 칼국수라는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요즘은 체인점이 많이 생겼지만 일산 본점만의 깊은 맛 때문인지 오랜 세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산 칼국수 본점입니다. 

 

저는 일산 칼국수를 초등학교 때부터 부모님 손잡고 가서 종종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20년도 더 지난 옛날에도 줄을 서서 기다렸다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에도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든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마침 평일 오전에 일산에 볼 일이 있어서 이른 시간에 방문해 일산 칼국수를 웨이팅 없이 맛보게 되었어요😊

일산 칼국수 본점 앞

 

일산 칼국수 오픈시간은 10시로 매일  19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저희는 이날 수요일 오전 10시 30분쯤 일산 칼국수에 방문했는데요. 제가 들어갈 때까진 웨이팅은 없었지만 매장 바로 앞 주차장은 거의 만원인 상태였어요.

 

사진에 보이는 식당 바로 앞 주차 공간 외에도 맞은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그곳에 주차 후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주말에도 몇 번 일산 칼국수를 먹고 싶어 도전했지만 매번 주차공간이 없어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주말에는 주차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포장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2. 휴업일

휴업일 안내

 

일산 칼국수 본점은 일주일 내내 무휴로 운영하지만 명절이나 하계휴가, 추석연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휴업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연휴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방문 전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3. 매장 분위기, 메뉴

평일 오전 10시 반 매장 안

 

평일이고 오픈 시간이 겨우 30분 지났음에도 빈자리가 거의 없이 꽉 차있는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심지어 일찍 오신 분들은 이미 드시고 나가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다행히 저희는 빈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매장 입구 쪽에 테이블석이 몇 개 있지만 안 쪽에 좌식 테이블이 훨씬 많은 편이에요. 

많은 손님들로 꽉 차있는 모습

 

일산 칼국수 본점의 메뉴는 닭칼국수(10,000원), 공깃밥(1,000), 음료수(1,000원)로 닭칼국수 단일 메뉴입니다. 닭칼국수 단일 메뉴로만 70년이 넘는 오랜 세월 일산을 지켜온 자부심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주류는 별도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4. 맛

칼국수와 궁합 최고 맛있는 김치

 

닭칼국수를 주문하니 빨간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김치를 가져다주셨어요. 칼국수로 유명한 집들은 하나같이 간이 센 겉절이 김치가 포인트인데요. 일산 칼국수의 김치 역시 따로 집에 포장해가고 싶을 정도로 갓 만든 듯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

다대기와 소금

 

테이블마다 다진 양념과 소금이 놓여있어 개인 기호에 맞게 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산 닭칼국수는 기본적으로 간이 살짝 센 편이기 때문에 다진 양념과 소금은 따로 첨가하지 않았어요. 

맛있는 닭칼국수

 

김치를 자르며 5분 정도 기다렸을까요? 맛있는 닭칼국수를 가져다주셨습니다. 진한 국물의 닭칼국수의 특유의 꼬릿 한 냄새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 일산 닭칼국수는 닭육수로 깊은 맛을 내지만 시원함을 위해 바지락도 조금 들어가 있어요. 

양도 푸짐한 일산 닭칼국수 본점

 

국물부터 한 입 먹어보니 걸쭉하고 진한 국물이 닭곰탕과 사골곰탕의 중간 정도 되는 느낌이었어요. 국물이 살짝 짠 편이었지만 먹을수록 계속 먹고 싶어 지는 중독성 있는 깊은 맛이었답니다.

 

쫄깃하고 두꺼운 칼국수 면과 걸쭉한 국물이 정말 잘 어울려서 속까지 따뜻하게 녹는 기분이었어요. 칼국수를 좋아해 여러 칼국수 맛집을 가보았지만 일산 닭칼국수 본점만의 진한 국물은 거의 독보적인 것 같아요 👍

 

사실 닭칼국수는 평범하고 특별할 것 없는 메뉴지만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만원이라는 가격에 비해서 칼국수 양도 많은 편이었고 닭고기 살도 꽤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한 한 끼를 제대로 먹은 기분이었어요 😉 일산 칼국수의 다른 지점에도 여러 번 가보았지만 본점만의 깊은 국물 맛과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시작된 웨이팅

 

저희가 칼국수를 먹을 때쯤부터 시작된 웨이팅 줄은 식사를 마치고 나오며 보니 가게 밖까지 길게 이어져 있더라고요. 주말 점심의 경우 웨이팅 시간이 3 ~ 40분 정도 된다고 하는데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점심시간을 지나서 오후 시간대에 오시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주말에는 주차 전쟁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차량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평일이나 주말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며 내돈내산 일산 칼국수 본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