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광화문광장 77주년 광복절 음악회 기념행사

by 말랑2 2022. 8. 13.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다가오는 8월 15일, 올해 광복절은 77주년이라고 하는데요.  광복 77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뜻하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광화문광장과 돈화문 국악당 등에서 개최됩니다. 

 

8월 14일 77주년 광복절 기념 음악회가 개최됩니다.

✔ 광복 77주년 기념 음악회

광복절 하루 전인 8월 14일 저녁 7시 30분, 새롭게 개장한 광화문광장 야외무대에서 광복 77주년 기념음악회가 진행됩니다.  기념음악회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주관으로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로 활동 중인 김선욱이 지휘를 맡으며 JTBC 팬텀싱어 시즌1 우승 팀인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와 어린이로 구성된 '월드비전 합창단'이 출연하여 품격 있는 음악회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을 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현장 초대를 진행하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라이브 서울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도 진행됩니다.

✔ 광복절 기념 왕궁수문장 광화문 순라행렬

광복절 기념 왕궁수문장 순라행렬이 8월 14일 오후 5시에 덕수궁 대한문에서 광화문광장까지 이어집니다. 광화문 순리의식 시연과 함께 순라 행렬 포토타임, 야간 수문장 교대식도 진행됩니다. 

✔ 서울 돈화문국악당 '별 헤는 밤 빼앗긴 들에서 꽃처럼 침묵을 깨다'

서울 돈화문국악당에서는 8월 14일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 시와 음악이 함께하는 색다른 공연이 개최됩니다. 티켓은 전석 무료이며 윤동주의 쉽게쓰여지는 시, 별 헤는 밤, 서시, 이육사의 절정, 광야, 꽃, 이상화의 통곡,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한용운의 알 수 없어요, 해당화, 님의 침묵 등 저항 시인들의 시 낭독과 함께 오빠생각, 고향의봄, 아리랑 등 우리 민족의 한 맺힌 정서가 투영한 노래를 월드 뮤직 그룹 '공명'의 음악과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 7+7=14 나라사랑 14자 백일장 

서울시 문화본부에서는 광복절 77주년의 의미를 살린 7+7=14자 백일장을 개최합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백일장은 문화본부 SNC 채널 내 댓글 창에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나라 사랑을 담은 14자의 댓글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기간은 8월 10일 부터 17일까지이며 댓글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시민 77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사계정원에서는 서울거리공연단의 광복절을 주제로한 공연이 펼쳐지고, 광화문광장 인근 세종문화외관 외벽에 설치한 미디어파사드에서는 광복절 기념 작품 <함성>을 선보입니다. 

 

우리가 지금의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는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광복절 연휴에 개최되는 다양한 광복절 행사에 참여하셔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있는 연휴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