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광명동굴 여름철 서울근교 데이트 가족여행지 추천

by 말랑2 2022. 7. 30.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이번 주와 다음 주 여름휴가가 절정인데요. 다들 이번 여름 어디로 떠나시나요?

 

꽉 막힌 도로와 무서운 치솟는 물가를 생각하면 여름휴가를 떠나기도 부담스러운 요즘인데요.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 여름 여행지 광명동굴에 다녀왔습니다. 

 

http://kko.to/BCukNg1OD

 

광명동굴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광명동굴은 광명시 가학로 85번길 142(가학동 27번지)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장은 제1,2,3 주차장까지 있고 주차요금은 대형 4,000원 일반 3,000원이며 경차나 저공해차는 50% 할인 적용됩니다. 

 

여름철은 특히 방문객이 많아 주말이나 공휴일은 주차가 매우 혼잡하다고 하는데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주차장에서 광명동굴까지는 걸어서 5분 정도 소요됐는데요. 주차장에서 내린 후 조금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동굴로 올라가는 안내 표지판이 보입니다.

빠른 길과 정다운 길이  두 가지 길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빠른 길로 올라갔습니다.

 

빠른 길은 계단으로 돼있고 정다운 길은 데크길로 되어있습니다. 유모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데크길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동굴로 올라가는 계단길도 너무 예뻤는데요. 나무가 울창해서 숲에 온 듯 기분이 들었습니다. 

 

계단을 계속 오르느라 무더운 날씨에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혔지만 곧 시원한 동굴에 들어간다는 생각에 이 정도는 버틸만했습니다. 

5분만 참고 올라가시면 광명동굴이 나옵니다. 동굴 입구부터 냉장고 문을 연듯한 시원한 바람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입장권 가격은 성인 6,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2,000원입니다. 저희는 미리 네이버로 예약해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예매 시 바로 확정되어 즉시 사용 가능한 입장권인 만큼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셔서 10%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동굴로 들어가니 차가운 바람이 불어와 정말 소름이 끼칠 정도로 시원했는데요.

 

동굴 내부는 연평균 12도 정도로 유지된다고 하니 한 여름에 방문하시더라도 얇은 카디건이나 외투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광명동굴 홈페이지

동굴에 입장하면 정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바람길을 지나 웜홀 광장이 나옵니다.

 

동굴 천장에 예쁜 꽃장식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 이쁜 포인트였는데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가 찍은 사진 사진 대신 홈페이지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이날 저는 연차를 쓰고 월요일에 방문했음에도 사람이 많았는데요.  동굴 바닥에 관람 방향이 표시되어있어서 동선대로만 천천히 이동하시면 쾌적하게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웜홀 광장을 지나면 이런 아쿠아리움이 나옵니다. 광명동굴의 1급 암반수로 채워진 아쿠아리움에 토종 물고기를 비롯한 세계 곳곳의 물고기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사진 속 물고기는 금룡(金龍)이라 불리는 황금 물고기로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며 부와 복을 기원한다고 합니다. 

아쿠아리움을 지나면 빛의 광장이 나옵니다. LED 광장으로 천장 전체가 뒤덮여 화려한 조명에 놀이기구를 탑승한 듯한 신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출처: 광명동굴 홈페이지

좀 걷다 보면 이런 계단이 나와서 지하로 내려가는데요. 생각보다 가파른 계단 때문에 손잡이를 잡고 걸어갔습니다.  동굴 안이 습하다 보니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이런 장식들이 곳곳에 있어서 동굴을 걷는 1시간 정도의 시간 동안 소소한 볼거리가 계속 있었습니다. 

 

동굴의 끝이 보일 때쯤 와인이 저장되어있는 와인동굴과 전국 각지에서 만든 와인을 판매하는 공간이 나왔는데요.

 

원래는 시음 행사도 하는 것 같았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금은 중단된 것 같았습니다. 안쪽에 작은 카페도 있었는데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동굴에서 나오니 다시 햇빛이 쨍쨍하네요. 그래도 입장료 단돈 6천 원으로  1시간 넘는 시간 동안 에어컨 바람이 아닌 자연의 바람을 맞으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었던 꿀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광명동굴에 방문하신다면 더위를 피해 여름에 가시는 것 추천드리며, 광명동굴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광명 이케아와 롯데아웃렛도 함께 방문하시면 광명 데이트, 나들이 코스로 완벽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직접 방문하고 리뷰한 광명동굴 방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