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광장시장 주차정보 순희네 빈대떡 자선네 순대고기모둠

by 말랑2 2023. 4. 11.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 많기로 유명한 광장시장의

순희네 빈대떡과 자선네 찹쌀순대 모둠입니다. 

 

종묘공영 주차장

https://place.map.kakao.com/15271705

 

종묘공영주차장

서울 종로구 종로 157 (훈정동 1-2)

place.map.kakao.com

주말이면 서울 시내는 어딜 가든 주차가 늘 걱정인데요. 다행히 광장시장 주변에 큰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바로 광장시장 맞은편에 위치한 종묘공영주차장인데요. 

 

서울 도심답게 주차요금은 5분에 400원으로 비싼 편입니다. 1시간만 주차해도 4,80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데요. 저공해 차량이나 경차, 다둥이 차량 등은 요금 할인이 적용됩니다. 

 

순희네 녹두빈대떡 

광장시장 입구

종묘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큰길을 건너 조금만 걷다 보면 광장시장 입구입니다. 늘 사람이 많은 곳이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정말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더라고요.

광장시장 먹자골목 가는 길

인파를 따라 쭉 걷다 보면 맛있는 먹거리로 가득한 먹자골목이 나옵니다. 외국인들을 포함해 정말 많은 분들이 시장 내 포장마차에서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광장시장에는 육회, 빈대떡, 마약김밥 등 수많은 맛있는 먹거리가 있지만 저의 이날 목적은 순희네 빈대떡과 순대였습니다.  순희네 빈대떡은 제가 광장시장에 갈 때마다 꼭 사 오는 음식이기도 해요.

순희네 빈대떡

원조 순희네 빈대떡은 광장시장 북 2문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찾으실 수 있는데요. 순희네 빈대떡 집 말고도 많은 빈대떡 집이 있는데 주황색 간판으로 되어있는 곳이 원조 순희네 빈대떡입니다.

포장하는 줄과 드시는 줄이 다름

매장 입구에는 벌써 많은 분들이 줄을 서 계셨는데요. 홀에서 먹고 가는 줄과 포장하는 줄이 나뉘어 있었습니다. 저는 왼쪽 포장줄에 서서 3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포장줄은 대부분 이미 만들어져있는 빈대떡을 바로 담아주시기 때문에 바로바로 포장해 주셨어요. 

 

맛있는 빈대떡

포장해 주시는 직원 분께서 언제 드실 건지 물어보시는데 아마 바로 먹겠다는 경우에만 빈대떡을 한번 더 부처 주시는 것 같았어요. 결제는 카드로도 가능하며 저는 빈대떡 2장을 구입했습니다. 

포장해온 빈대떡

집에 와서 포장해 온 빈대떡을 열어보았습니다. 쿠킹포일로 감싼 빈대떡을 일회용 접시 위에 담아 포장해 주셨어요. 식은 빈대떡이기 때문에 살짝 데워서 먹어야 하는데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180℃로 5분 정도 돌렸습니다. 

맛있는 빈대떡

빈대떡의 크기가 일회용 접시 크기 정도로 굉장히 크고 두툼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한 장을 다 먹기 버거울 정도로 푸짐한데요.  고소한 녹두와 고기, 숙주, 고사리로 가득 찬 빈대떡이라 겉은 바삭하고 안은 녹진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빈대떡과 함께 포장해 주신 양파절임이랑 같이 먹으면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자선네 순대고기모둠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광장시장 맛집은 광장시장 내 다양한 포차 중 한 곳인 자선네에서 구입한 모둠순대입니다. 광장시장에는 떡볶이와 순대, 족발, 어묵, 닭발, 잡채 등 다양한 분식과 안주를 판매하는 비슷한 포장마차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자선네

동부 A 65호인 자선네 역시 광장시장에 오래된 노포 중 한 곳입니다. 대부분의 포장마차들이 손님이 많았는데 이곳이 유난히 눈길이 가서 순대 모둠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엄청 큰 순대

엄청 큰 사이즈의 찹쌀순대입니다. 일반 시장에서 판매하는 순대보다 크기가 훨씬 크죠. 저는 순대와 내장이 섞인 모둠으로 구입해 포장해 왔습니다.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순대모둠(만원어치)

집에 와서 꺼내 본 순대모둠입니다. 아직 온기가 남아있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만 원짜리 한 장으로 구입한 순대와 내장인데 양이 정말 굉장합니다. 간과 머리 고기 허파 등 내장과 돼지고기가 반 정도 순대가 반 정도 들어있었어요. 순대를 찍어먹을 소금양념도 같이 주셨습니다. 

 

부드러운 족발 느낌의 돼지고기도 제법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예전에 광장시장에 순대를 사 먹었을 때 돼지냄새가 나서 못 먹은 적이 있었는데 자선네 순대는 냄새도 하나도 안 나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순대는 당면이 꽉 차있는 일반 순대였는데 크기만 크고 맛은 일반 순대와 비슷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순대보다는 고기와 내장이 맛있어서 순대 빼고 고기와 내장만 구입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광장시장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빈대떡과 순대 말고도 매운탕, 육회, 동그랑땡 고깃집 등 맛있는 식당이 정말 많은데요. 다음번에는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