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일산 맛집 제주은희네 해장국 일산본점

by 말랑2 2023. 3. 30.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은희네 해장국 일산 본점입니다. 

 

위치, 주차

https://place.map.kakao.com/1485152305

 

제주은희네해장국 일산본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946 1층 102호 (식사동 833-2)

place.map.kakao.com

 

제주 은희네 해장국은 체인점 형태로 운영되는 제주식 해장국 전문점으로 일산 근처 해장국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제주은희네해장국 일산본점은 일산 동구 식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은 편이지만 점심시간이라 빈자리가 없어서 식당 사장님께 여쭤본 후 매장 문 앞 쪽에 겨우 주차할 수 있었어요. 

매장 분위기, 메뉴

매장입구

매장 입구부터 유명인들의 사인이 많이 붙어있네요. 맛집의 냄새가 폴폴 납니다. 매장 입구에는 제주은희네해장국이 당뇨병, 간손상, 비만 등에 효과가 있다는 특허 내용도 쓰여있습니다. 

매장 내부

깔끔한 인테리어의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도 많은 편이라 대기 없이 바로 자리에 앉았습니다. 

매장내부

매장 한편에는 신발을 벗고 앉을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

소고기 양지와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의 가격은 10,000원, 소양과 선지, 우거지가 들어간 내장탕의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제주식 해장국집답게 돔베고기와 제주식 한치물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1인 1식 시 공깃밥 추가는 무료입니다. 

 

해장국

제가 주문한 해장국입니다. 수북히 올라가 있는 대파 아래 양념 다진 양념과 선지, 당면, 선지, 고기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양념이 잘 섞이도록 풀어서 저어줍니다. 

기본반찬

기본으로 주신 반찬에 다진마늘이 있어서 다진 마늘도 한 스푼 해장국에 넣어주었습니다. 단출한 밑반찬이지만 저 깍두기는 정말 맛있어서 뜨끈한 해장국과 잘 어울렸습니다. 

푸짐한 해장국

해장국에는 파, 콩나물, 당면사리, 사태, 우거지가 듬뿍 들어가 있고 커다란 선지도 하나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이 정말 뚝배기에 꽉 차게 들어있어서 밥을 말아먹지 않고 따로 먹어야 할 정도였어요. 

 

해장국에 소양은 들어가있지 않지만 부드러운 소고기 사태가 듬뿍 들어있어서 깔끔하고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제가 선지를 정말 좋아하는데 선지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다진 양념을 모두 풀어넣었지만 많이 맵지 않았고 msg의 자극적인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국물은 시원하고 칼칼했습니다. 양평 해장국이 조금 맵고 짜고 자극적인 편이었다면 이 집 해장국은 고기가 듬뿍 들어있음에도 정말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제주도 미풍해장국

예전에 제주도에 갔을 때 미풍해장국을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미풍해장국이랑은 비슷하면서도 좀 다른 느낌이었어요.

 

궁금해서 찾아보았더니 제주에서 미풍해장국과 함께 유명한 은희네해장국은 체인점인 제주은희네해장국이랑은 관련이 없다고 하네요.

 

제주도와는 상관없다고는 하지만 제주 방식으로 깔끔하게 끓여낸 해장국이라 제 입맛에는 양평해장국 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다음에는 일산본점 말고도 집 근처에 있는 다른 지점에도 방문해보고 싶네요. 이상 제주은희네해장국 일산본점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