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남대문시장 맛집 가메골손왕만두 본점

by 말랑2 2023. 3. 22.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지난번 남산둘레길 산책했던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2023.03.21 - [나들이] - 남산공원 남산타워 인근 공영주차장 정보

 

남산공원 남산타워 인근 공영주차장 정보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지난 주말 남산에 다녀왔습니다. 남산의 정상인 남산타워까지 오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이번에 남산타워에서 가장 가까운 남산공원 주차장에 주

evelyn87.tistory.com

오늘은 남산에 갔다 들른 남대문시장 가메골손왕만두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남대문시장 가메골손왕만두는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이미 유명한 왕만두 맛집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사다 주셔서 벌써 20년째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맛집이에요.

 

위치

http://kko.to/pLv9CI8pFa

 

가메골손왕만두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42

map.kakao.com

가메골손왕만두 본점은 남대문시장 칼국수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며 08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합니다.

가메골손왕만두

간판에서부터 오래된 맛집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간판에 SINCE 1978이라고 쓰여있는 걸 보니 가메골 만두의 역사가 벌써 45년이나 되네요.

 

 

가메골손왕만두

매장 안

줄을 서서 대기하는데 매장 안에서는 열심히 만두를 빚고 계시는 직원들이 보이네요. 작은 매장에서 북적북적 10여 명의 직원 분들이 만두를 빚고 계시는 걸 보니 정말 맛집이라는 게 실감 나네요.

 

매장에서 드실 분들은 대기하지 않고 곧바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저는 포장을 할 거라 줄을 서서 15분 정도 대기했던 것 같아요. 

 

왕만두의 가격은 1개에 천 원으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두 가지 맛이 있습니다. 저는 5개씩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모락모락 갓 찐 만두

가메골은 갓 쪄낸 만두를 판매하기 때문에 따끈따끈한 만두를 바로 받아서 가져갈 수 있는데요. 모락모락 김이나는 갓 쪄낸 만두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박스에 담아준 가메골손만두

왕만두를 10개 이상 구매하면 이렇게 박스에 담아주시는데요. 덕분에 만두 하나도 찌그러지지 않고 갓 쪄낸 모양 그대로 집까지 가져갈 수 있었어요. 

왕만두 10개(하나는 덤)

집에 와서 포장한 만두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10개를 구매했는데 터진 만두가 하나 있어서인지 덤으로 하나를 더 주셨더라고요. 만두를 찍어먹을 간장소스도 두 개 같이 주셨어요. 

김치왕만두 고기왕만두

왕만두는 손바닥보다 조금 더 큰 크기입니다. 요즘 물가에 왕만두 하나에 천 원이면 정말 가성비가 훌륭하죠?

  반으로 자른 왕만두

가메골 왕만두는 고기와 당면, 부추 등으로 속이 꽉 차있는데요. 김치만두는 김치가 들어있지만 맵거나 짜지 않고 간장에 찍어먹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이 적당히 짭조름한 편입니다. 왕만두지만 만두피가 얇은 편이고 만두 속이 꽉 차있어서 전체적인 식감이 왕만두보다는 일반만두 먹는 것 같은 식감이에요.

 

집에 오니 만두가 살짝 식어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먹으니 따뜻하고 맛있더라고요. 고기만두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살짝 매콤한 김치만두가 더 맛있었습니다. 역시 많은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찾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냉동 상태의 가메골 왕만두는 인터넷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가메골 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만 가메골왕손만두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