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오산 오색시장 장날 주차장 정보 아시아마트

by 말랑2 2023. 5. 17.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오산 물향기수목원에 이어 오산에 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오산 오색시장을 소개해드리려고요.
 

위치

https://place.map.kakao.com/25019534

오산오색시장

경기 오산시 오산로272번길 22 (오산동 862)

place.map.kakao.com

오산 오색시장은 제가 들렀던 오산 물향기수목원에서 2.5km 정도 떨어진 오산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물향기수목원에서 차량으로 8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2023.05.16 - [나들이] - 오산 물향기수목원 가족 나들이 주말 가볼 만한 곳

오산 물향기수목원 가족 나들이 주말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5월은 맛있는 도시락 싸들고 피크닉 가기 너무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가족, 연인과 함께 피크닉 가기 딱 좋은 오산 물향기 수목원입니다. 위치,

evelyn87.tistory.com

 
오산 물향기수목원으로 나들이 왔다가 그냥 집에 돌아가기 아쉬워 들른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규모도 크고 구경할 것도 많은 대형 시장이더라고요. 마침 이날 오색시장이 장날이라 시장이 더욱 북적북적했습니다. 오산오색시장은 5일 장으로 3일과 8이 들어간 날마다 열리니 이왕 방문하신다면 장날에 맞춰가시길 추천드려요.
 

주차정보
오산제2공영주차장

오산오색시장은 제1공영주차장과 제2공영주차장으로 주차장이 두 곳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제1공영주차장은 시장 내에 위치해 있어 장날이면 주차가 어려울 것 같아 저희는 처음부터 제2공영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주말이나 장날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희처럼 처음부터 제2공영주차장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 이용안내

주차장의 이용요금은 1시간 30분까지는 무료이며 초과 시 이후 200원이 부과됩니다. 주차요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천천히 시장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오산 오색시장
오색시장 안내도

오산 오색시장은 5色 테마가 있는 5가지 거리로 조성된 시장입니다. 제1공영 주차장이 있는 시장의 입구인 미소거리는 방앗간이 몰려있고 야시장이 열리는 빨강길, 싱싱한 채소를 주로 파는 녹색길, 정육점이 많은 아름거리, 전통시장의 옛 정취를 느낄만한 볼거리가 많은 맘스거리가 있습니다. 

오색시장 입구

오산 오색시장은 전체가 아케이드로 되어 있어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도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고 화장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도 깨끗하게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산 오색시장

오산 오색시장에는 중국어 간판으로 되어있는 양꼬치집이나 중국음식점, 베트남 음식점, 태국과 중국, 베트남 등의 아시아 상품을 파는 마트가 많았는데요. 중국 음식점 거리가 조성된 서울의 대림이나 자양동과 느낌이 비슷했습니다. 

오색시장 내 아시아마트

오색시장 내 꽤 큰 아시아마트가 있어서 구경하러 갔다가 충동적으로 마라상궈 소스와 재료도 구입했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구하기 힘든 중국, 베트남의 다양한 식재료와 공산품이 한가득이라 구경하는데도 한참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마라상궈 재료

아시아마트에서 구입한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 옥수수면, 피쉬볼입니다. 다음날 저 재료에 야채와 고기 등을 추가해서 마라샹궈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저 마라샹궈 소스는 집에 쟁여두게 될 것 같아요. 

베트남 타이빈 코코넛 크래커

마지막으로 배가 고파 차 안에서 뜯어먹은 베트남 코코넛 과자 타이빈 코코넛 크래커 소개해드릴게요. 이 과자도 오색시장 아시아마트에서 구입한 제품인데요. 가격은 2,300원 정도였는데 바삭바삭 누룽지 같은 식감에 코코넛향이 진하게 나서 정말 맛있습니다. 과자인데도 코코넛 칩을 먹는 느낌이 드는 오도독한 식감의 크래커예요. 

5일장터 모습

장을 다 보고 돌아가는 길에 오색시장 옆에 5일마다 열리는 5일장도 구경했습니다. 5일장은 처음 와봤는데 신선한 야채와 곡물, 생선과 해산물, 과일, 빵 등 정말 다양한 물건을 팔고 계셨어요. 시장에 많은 인파가 몰려 북적북적 활기가 넘쳤습니다. 
 
야채나 과일의 가격도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에 비해 훨씬 저렴하고 신선해 보여서 마라샹궈에 들어가는 청경채와 버섯, 마늘, 숙주 등의 재료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왔답니다. 
 
저는 평상시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위주의 쇼핑을 선호했는데요. 오색시장 방문을 계기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물건을 구입하고 다양한 상품을 구경할 수 있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한층 더 깊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오색시장 근처에 있는 오산 노포맛집 아라리 만두로 찾아뵐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