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연천 해바라기 명소 호로고루 가을 나들이 추천지

by 말랑2 2023. 10. 5.
728x90

안녕하세요. 꿀팁요정입니다. 

어느덧 길었던 추석 연휴도 지나고 완연한 가을이 다가왔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가을날 산책하기 좋은 연천의 해바라기 명소 호로고루입니다. 

 

1. 위치 

https://naver.me/5aVqoyxt

 

연천호로고루 : 네이버

방문자리뷰 56 · 블로그리뷰 2,755

m.place.naver.com

연천 호로고루는 연천 장남면 원당리 125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는 연천 호로고루로 검색하신 후 이동하시면 됩니다. 서울에서는 1시간 반 ~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지만 차가 막히지 않아서 드라이브 삼아 편하게 이동했어요. 

호로고루 주차장 앞
화장실 옆엔 작은 장터도 열려있어요.

주차장이 넓은 편이라 주말에도 한 바퀴 정도 돌고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연천 호로고루 홍보관 옆쪽에 화장실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주차장 옆으로 작은 장터가 열려있어서 핫도그나 떡 같은 주전부리를 사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2. 해바라기 

해바라기는 이미..

주차장을 지나 살짝 언덕을 올라가면 엄청난 규모의 해바라기 밭이 나오는데요. 제가 오후 늦게 4 ~5시쯤 방문해서 해가 이미 넘어가고 있는 시간이라 그랬는지 해바라기가 모두 고개를 숙이고 있었어요😢 고개를 숙인 해바라기는 아쉬웠지만 오랜만에 보는 탁 트인 풍경과 높은 가을 하늘을 보니 기분을 좋더라고요. 

해바라기 밭 사이사이 사진찍는 사람들

해바라기 밭 사이사이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웨딩 스냅 촬영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멀리서 찍었을 땐 별로였지만 해바라기 가까이서 찍으니 제법 사진이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반대편 드넓은 잔디밭

해바라기 밭 반대편에는 넓은 잔디밭이이 있어 잔디를 밟으며 걷거나 피크닉을 하기 좋아보였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이 토요일이어서 방문객이 굉장히 많은 편이었는데도 호로고루가 워낙 넓어서 복잡하거나 사람이 많다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시골시골한 풍경

잔디밭 가운데는 포토스팟으로 두셨는지 작은 의자도 몇 개 놓여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는 많이 없어서 그 점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3. 산책로

잔디밭 옆 산책로

잔디밭 옆으로는 오른쪽으로 임진강을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코스가 짧고 거의 평탄한 길이어서 유모차를 끈 가족이나 어르신을 모시고 온 분들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

오랜만에 초록색이 가득한 풍경을 보니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아름다운 임진강

산책로를 지나 호로고루성 쪽으로 가는 길에 햇빛에 비쳐 반짝이는 아름다운 임진강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나무를 깎아 만든 솟대까지 어울려 시원하게 흐르는 임진강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는데요. 많은 분들이 강가에서 사진을 찍고 계셨어요. 

 

4. 호로고루 성곽

호로고루 성곽

산책로 반대편에는 호로고루 성곽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작은 성벽이지만 올라가서 보면 더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성벽에 올라 바라본 풍경

성곽에 오르니 해바라기 밭과 호로고루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오네요. 성곽을 오르는 계단 자체는 S라인으로 되어있는 완만한 계단이라 어린아이도 천천히 오른다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성곽에서 바라본 임진강

성곽에서 바라본 임진강의 풍경도 멋지네요. 해가 질 때 이곳에서 황금빛 노을을 바라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성곽을 따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크게 호로고루 전체를 걸으면 2 ~30분 정도 소요될 것 같았어요. 

 

5. 총평

연천은 서울에서는 꽤 멀기 때문에 호로고루 한곳만을 위해 방문하신다면 살짝 아쉬운 부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호로고루 전체를 둘러보는데 30분 이상 소요되지 않고 주변에 카페나 식당 등 관광 인프라가 부족하기 때문에 연천 인근의 관광지인 재인폭포나 댑싸리 공원을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바라기가 활짝 피어있지 않아 아쉬웠지만 호로고루 성곽 주변 산책로와 멋진 임진강의 풍경을 보는 것 만으로도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 이상 호로고루 방문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